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박경랑의 춤 공연 ‘인연’ 개최
  • -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교집합
    - 이 시대의 명인들이 펼치는 크로스오브국악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1일 -- 후손들이 전통을 보존 계승 발전시키는 것은 당연한 책무이자 소명이다. 하지만 전통을 유지하면서 현대를 접목시키고 아울러 국악인구의 저변확대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몇 십 년씩 갈고 닦은 내공으로 전통미의 원형을 잘 보존하면서 현대적인 재해석과 관객의 재미를 충족시키는 즉흥의 무대가 박경랑에 의하여 무대에 올려진다.

그동안 박경랑과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 그 인연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는 자리로 전석매진을 기록한 2011년 11월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공연에 이어 좀 더 보완 수정하여 이번에는 서울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대금에는 예능보유자인 이생강, 미친 산조 즉흥연주의 달인 백인영, 영남교방청춤의 박경랑, 기타리스트 김광석, 모듬북의 고석진, 드럼 김희연, 25현가야금 김민영, 대금 이영섭, 소리 신정혜 외 2명, 박경랑 무용단 등이 출연하여 현대와 고전을 아우르는 풍성하면서 인간사의 공통분모인 因緣이라는 의미를 되살리는 한판을 벌인다.

박경랑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영남교방청춤과 즉흥무, 특히 한국 여류무용가중 유일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둥북춤을 선보인다. 문둥북춤은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놀이 중에서 제1과장 문둥북춤을 박경랑 선생이 직접 현대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현장서예는 국어고전문화원 권오춘 이사장이 하고, 해설은 동국대학교 최종민 교수가 맡았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입할 수있다

Posted by 경헌

댓글을 달아 주세요